안녕하세요?

김알뜰입니다.

 

최근에 CLASS101에서 거상쌤의 부동산 강의를 들었는데요.

강의에서 나온 RTS365 시스템을 통해 본격적으로 부동산 공부를 하려고 해요!

먼저 전국 아파트를 비교해보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지역별로 평단가가 비싼 순위 아파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특별시

서울 하면 가장 떠오르는 곳! 바로 강남이죠!

우리나라 최고의 부촌 강남! 압구정, 청담동, 대치동이 유명하죠! 

강남에서 평당가가 가장 비싼 순위는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 14차입니다.

평단가가 무려 9,597만원..

입지를 보면 딱 감이 오시죠...? 한강뷰...

 


 

2. 경기도 과천시, 성남시

경기도에선 과천시와 성남시가 비싸더라고요. 이유를 보니까 서울이랑 매우 인접한 지역입니다.

ㄱ. 과천시

과천시는 중앙동과 부림동이 평단가가 높네요!

여기서 주공 9단지는 현재 평단가가 6,586만원입니다.

ㄴ. 성남시

성남시는 분당구가 높더라고요. 저는 지방사람이라 판교라는 말들 어만 봤지 성남시 분당구에 판교가 있네요!

판교 푸르지오그랑블 평당가는 5,650만이네요!!

 


 

3. 부산광역시

드디어 제가 살고 있는 부산이 나왔네요.

부산광역시 하면 가장 떠오르는 곳은 해운대구입니다. 마린시티, LCT가 있지만 평당가로는 동백역에 있는 대우마리나 아파트가 1위로 되어 있네요. 대우라미나 1차 아파트의 평당가는 3,413만입니다.

 


 

4. 대구광역시

부산과 항상 쌍두마차를 달리고 있는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 부촌 하면 가장 떠오른 동네는 수성구입니다. 수성구 범어동은 행정이 밀집되어있는 부촌으로 유명하죠!! 그런데 랜드마크 제니스가 나오지 않고 을지맨션과 범어라온프라이빗2차 아파트가 있네요! 을지맨션은 재건축을 하는 것 같더라고요. 범어 라이온 프라이빗 2차 아파트의 평당가는 3,663만원이네요!!

 


 

5. 인천광역시

보통 수도권이라 하면 인천광역시도 같이 포함되어 있죠!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인천은 연수구가 비싼 동네인 것 같습니다. 송도동에 위치한 송도 더샾 퍼스트 파크의 평당가는 2,822만원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 역세권에 교통입지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6. 광주광역시

전라도로 넘어가서 광주광역시를 알아보겠습니다. 광주는 서구 치평동이 비싼 동네인 것 같습니다.

상무SK뷰라는 아파트가 평당가가 가장 높게 나왔네요! 역세권에 예쁜 저수지가 있네요! 평당가가 높은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7. 대전광역시

대전은 유성구가 비싼 동네인 것 같습니다. 대전은 잘 몰라서..카이스트와 인접한 구역이 번화가인 것 같습니다.

도룡동에 위치한 도령SK뷰 아파트는 평단가가 3,678만원이네요!!

 


 

8. 울산광역시

공업의 도시 울산, 저의 고향이기도 한데요. 관심 없이 살다가 울산에는 어디가 가장 평당가가 높을까 알아봤더니

남구 신정동 문수로 2차 아이파크 단지가 가장 높게 나왔습니다. 성남동과 삼산동 중간에 위치해있는 대단지 아파트네요. 평당가로는 2,850만원이 나왔습니다.

 


 

9. 세종시

세종시는 정부청사와 근처에 위치한 아파트들이 비싼 것 같습니다. 새뜸 10단지 더샾 힐스테이트가 평당가 3,153만원으로 가장 높게 형성되어 있네요!

 


부동산은 가격 비교를 꾸준히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끼리 가격 추이 변화를 비교해보고, 지방은 지방끼리 가격 추이를 비교해보고, 때로는 다 같이 비 교도 해보면서 계속 비교해보면서 저평가된 아파트(오를 것 같은 아파트)를 찾아보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