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나의 판단 : 비트코인에 큰 악재가 없다. =>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

1. ETF승인 => 기관투자자는 비트코인이 흥행해야 한다.
2. 반감기 도래 => 희소성이 높아지고 반감기 사이클마다 급등하는 사이클로 사람들의 관심이 쏠린다.
3. 6월 금리인하 => 금리인하 유동성 공급이 예정된다.

비트코인 차트 분석 : 정체했다가 급등 급락을 반복한다. 예측은 불가능하다.


나의 비트코인 전략 : 우상향을 가정하고 세븐스플릿을 통해 손실을 줄이는 방향으로 단타로 수익 먹기

1. 투자 비중을 정한다.
: 나는 현금흐름 50%이상 두고, '비겁한 지점'을 기다리는 투자자다.
: 현금흐름이 있으면 마음에 여유가 있다.
: 나는 비트코인 투자 한도를 천만원으로 정했다.

2. 세븐스플릿을 활용한다.
: 비트코인의 가격폭을 100만원~200만원 단위로,  100만 원씩 No.1 ~ No.10까지 분할매수 분할매도한다.
: 이렇게 하면 [No.1 거래당 수익률]은 1~2% 정도밖에 안 나온다.
: No.1당 투자금액이 100만원 수준이니까 수익금은 1~2만원 정도
: 그냥 가만히 내버려 두었으면 훨씬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데 왜 이렇게 할까? 계속 배가 아플 것이다. "포모증후군"
: 하지만 나는 손실을 매우 싫어하는 투자자다. 이를 인정하고 멘탈을 다잡자.
: 비트코인으로 인생 역전 부자가 될 생각하지 말고 주식 종목 중 하나라고 생각하자.
: 매년 투자 목표수익률을 20%로 생각하고 욕심부리지 말자.
: 잃지 않고 매년 20%씩 롱런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능력을 키우는데 집중하자.  

3. 대신 전고점 돌파하기 전까지 또는 반감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공격적으로 투자한다.
: 현재목표는 하루에 1~3만원

4. 수익난 금액을 적당히 N/1 해서 No1에 추가해서 복리효과를 만든다. 

5. 매도는 100~200만원 높게 금액을 산정해서 수익률 1~2%로  미리 지정가로 예약을 걸어 놓는다.
: 익절은 항상 옳다. 

6. 매수는 No.1 ~ No.2까지만 지정가로 예약을 걸어놓는다.
: 전부 지정가로 예약해두면 급락 시 막대한 손실이 날 수 있다.
: 급락한 현재가에 가까운 가격에 매수한다.

7. 투자를 한 이상 호가창을 보지 않을 수 없다.
: 계속 호가창만 보는 것은 무의미하다.
: 텔레그램, 트레이딩 뷰의 뉴스를 통해 비트코인 관련 소식을 보는 것이 낫다.
: 달러 유동성, 비트코인 호재 악재 관련 내용들을 꾸준히 살펴보면 될 것 같다.

8. 나는 확률상 이렇게 하면 손실은 보지 않고 수익은 확실히 얻을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 하지만 나의 생각은 언제나 틀릴 수 있다.
: 물리면 어떻게 할 것인가?
: 보장성 보험처럼 그냥 내버려 두거나 조금씩 현금흐름이 나올 때마다 매수할 생각이다.
: 다른 현금흐름에 집중하자.

 

내가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이유

1. 인간의 본능 : 인간은 쾌를 원하고 불쾌를 싫어한다. 인간의 역사를 365일로 압축해 보면 문명이 시작된 건 고작 2시간에 불과하다. 그전까지 인간은 유전자의 기계로 동물과 같이 싸움, 사냥,

sangfeely.tistory.com

 
 

세븐스플릿을 활용한 나만의 주식투자하는법 만들기[박성현]

세븐스플릿 7원칙 1. 투자 금액 중 장기 투자로 할 계좌는 투자 금액의 40% 이상을 유지한다. 2. 대출은 절대 하지 않는다. 3. 장기 투자 계좌의 목표 수익률은 10% 이상으로 한다. 4. 개별 종목 최초

sangfeely.tistory.com

 

나만의 주식 투자하는 법 [종목분석표 + 가치투자 + 매직스플릿]

투자 관련 책을 읽고 나만의 주식투자하는 방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1. 박민수 : 마흔 살에 시작하는 주식공부 5일 완성 초보 개미투자자에게 종목선정 시, 10단계 프로세스를 알려줘서 손실에

sangfeely.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